공지사항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 수상정정관련 사과문
작성자 : 관리자(admin) 작성일 : 2020-10-30 조회수 : 498
파일첨부 :
경기도 홍보기획관 이성호입니다.
 
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 수상작품 결정 과정에서 발생한 논란에 대해 경기도의 입장을 설명하고,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경기도는 도정의 주요 정책을 주제로 민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도정 홍보에 활용하고, 도정에 대한 소통을 강화하고자 경기도 광고홍보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은 지난 8월부터 9 2일까지 한달 간 공모 작품을 접수하고, 지난 10 23일 수상작품 54편을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인적사항 기재 불가 조항을 위반한 작품이 수상작품에 포함되었다는 이의신청을 받게 되었고, 확인 결과 총 4편이 해당 조항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 제1회 공모전 수상작에 대해서도 전수 조사한 결과 3편의 위반사실을 추가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대행사의 요건심사, 외부전문가 심사, 심사위원 최종심사 총 3단계에 걸친 심사 절차 중 첫 번째 단계인 요건심사에서 거르지 못한 결과입니다.
 
경기도는 해당 사실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공모전 참가자께서 납득할 수 있는 공정한 해결 방안을 마련하고자 고민을 거듭하였습니다.
 
소중한 시간에 피땀 흘려 공모 작품을 준비하셨을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 모든 참여자분들에게 공정한 결과를 발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였기에 책임을 인정하고 결과를 바로잡기로 하였습니다.
 
요건 부적합 수상작 4편에 대하여 법률 자문을 거쳐 심사위원회에서 논의한 결과, 이를 수상작에서 제외하고 차점작 4편을 선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9 요건 부적합 수상작 3편에 대해서도 면밀한 법적 검토 과정을 거쳐 조치하고, 조치 결과를 경기도 광고홍보제 홈페이지에 공지하여 한 점의 의혹 없이 처리하겠습니다.
 
수상명단에 포함되었다가 제외된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앞으로 수상작에 대한 요건심사도 외부 전문가를 포함하여 심사토록하고, 온라인 의견조회 과정에서 표절여부 뿐만 아니라 요건 부적합 사항에 대한 항목을 이중으로 확인하여 투명하고 공정하게 관리하겠습니다. 또한, 공모전을 대행한 업체의 과실을 따져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묻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 내실 있고 공정한 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숙한 업무처리로 인해 불편하셨을 모든 참여자분들에게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경기도 홍보기획관 이성호
이전글 [제2회경기도광고홍보제]수상자명단공개
다음글 10월 30일 시상식 안내 공지
  리스트